스레드 란?
메타가 최근 발표한 새로운 소셜미디어인 스레드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도 관련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돈이 몰리고 있네요. ^^
스레드는 출시 단 3일만에
가입자 1억명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챗gpt가 2개월만에 1억 명을 달성했다고 하니
스레드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관련주로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한 와이즈버즈, 플레이디가 있으며,
위 두 기업이 광고로 스레드와 엮여 있어서 인지 광고관련주들이 덩달아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스레드 관련주
와이즈버즈
메타의 비즈니스 파트너 / 자체개발한 광고최적화 설루션을 페이스북에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와이즈버즈는 오늘까지 2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작년 158억 매출, 20억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소기업입니다.
차트상으로 22년 10월 중순경 천 원의 최저가를 기록했고,
그 후 거래가 증가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었네요.
2000원대의 제법 강한 저항도 그냥 뚫어버렸네요.
이 기세면 2200원~ 2500원대도 별다른 저항 없이 넘어설 것 같습니다.
플레이디
kt그룹의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페이스북을 거래처로 두고 있습니다.
20년 3월에 상장했으며, 작년 439억대 매출, 55억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차트를 보니 상장한 당해년 5월에 18000원의 최고가를 기록한 다음,
지속적으로 하락, 최근 4900원대에서 2일 연속 상한가를 세웠습니다.
왠지 플레이디 보다는 와이즈버즈가 좀 더 주목받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ㅋㅋ
제 생각입니다 ㅎㅎ
한국정보인증
와이즈버즈의 지분을 30% 보유하고 있는 기업
작년 878억 매출, 157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및 이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네요.
차트를 보니 7/7도 윗꼬리를 길게 달고, 오늘은 파란 기둥에 윗꼬리를 달았네요 ㅎㅎ
5800원대 저항에 막히는 듯 한 느낌입니다.
비트나인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 관련 제품을 페이스북에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탈중앙화 소셜네트워크는 사용자와 플랫폼이 직접 정보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중앙 서버를 두지 않고 사용자의 정보를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년 190억대 매출, 16억 영업이익, 5억의 순이익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차트는 한국정보인증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그 외 광고관련주
모비데이즈 , 이엠넷, 나스미디어 등이 광고관련 테마로 심상치 않은 동반 상승을 하고 있으나,
아직 까지 스레드와의 연관성은 밝혀진 바가 없음.
그럼 추가로 메타라는 기업과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의 특징과 스레드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메타?
메타(Meta)는 미국의 소셜 미디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업으로,
2021년 10월 28일 페이스북이 이름을 변경한 것이다.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큘러스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메타는 또한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메타버스(metaverse)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는 2021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소셜 미디어 기업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약 29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메타는 광고 수익을 주된 사업 모델로 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약 117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스레드의 특징
스레드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 오디오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스레드는 기존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사용자들이 개별적인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스레드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레드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 텍스트, 사진, 동영상, 오디오 등을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들이 개별적인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사용자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타 소셜 미디어의 특징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전 세계적으로 약 29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친구, 가족, 지인들과 연결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텍스트,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 여행, 취미 등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트위터
트위터는 짧은 텍스트를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5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생각, 의견, 경험 등을 짧은 텍스트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유튜브
유튜브는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2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틱톡
틱톡은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10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라인
라인은 메시징,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6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인은 일본에서 개발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한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텔레그램
텔레그램은 메시징,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5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러시아에서 개발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웨이보
웨이보는 텍스트, 사진, 동영상, 링크 등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웨이보는 약 1억 4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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